BUY2DAY - 오늘 또 사고 말았어.

황홀한 LED 라이트와 쭉뻗는 고음의 향연, JBL PULSE 본문

IT

황홀한 LED 라이트와 쭉뻗는 고음의 향연, JBL PULSE

Ti. Ti. 2016.04.13 21:51


<JBL PULSE - 출처 : JBL 홈페이지>


자전거 라이딩은 제 취미생활중 하나 입니다. 여럿이 함께 타면 재미난 라이딩인데, 아무래도 혼자 오랜 시간 라이딩을 하면 뭔가 외롭고 아쉬운 느낌이 있죠. 그렇다고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착용하고 음악을 들으며 라이딩을 하기엔 너무 위험하고.. 



여느날 처럼 혼자 라이딩하던 도중 "번쩍! 번쩍!, 쿵쾅,쿵쾅" 물통 케이지 부분에서 화려한 불빛과 좋은 소리가 나는 로드바이크가 지나갑니다. 보는 순간 "이거다!!" 했죠. 어떠한 물건인지 열심히 찾아보니 그게 바로 블루투스 스피커 JBL PULSE 였습니다. 그리곤 결국 제손에 들어오게 되었죠.



상단부는 전원, 볼륨, 페어링,불빛 조절 버튼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시면 눈으로 보면서 다양한 형태의 패턴으로 LED Light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새로운 LED Light의 패턴도 추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후면에는 micro 5pin 충전단자, AUX 단자, 배터리 확인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표준형 micrp 5pin 단자로 충전하기 때문에 배터리 걱정은 없겠네요.


소리

완전한 고음 성향 스피커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음역대는 상당히 좋은 소리가 나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저음이 너무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아무래도 자전거 라이딩 등 외부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는 저음이 더 많이 날아가버릴텐데, 조금 안타깝습니다. 

국내 정가 기준 20만원 가량의 가격의 블루투스 스피커인데, 단순 소리만으로 본다면 아쉬운 느낌이 많이 있습니다. 


출력은 크기대비 상당합니다. 다만 높은 출력으로 최저 볼륨이 높은 편이라 잠자면서 조용히 듣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


비교하자면 비슷한 크기의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는 볼륨이 1 2 3 4 5 이런식으로 세밀하게 조정된다면 

JBL PULSE는 3 5 7 9 이런식으로 큼직큼직하게 조절되는 느낌입니다.


※ 주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무게때문에 주로 알류미늄 재질의 물통 케이지를 이용하실 텐데요, 알류미늄 물통 케이지에 JBL PULSE를 거치하게 되면 처참한 일이 벌어집니다.



제것은 그릴 부분 도색이 다 벗겨졌네요 ㅠㅠ (유성 매직으로 자가 도색 가능합니다.)



장점

- 환상적인 LED 라이트 / 다양한 패턴 선택 가능

- 10시간의 긴 재생시간 (LED Light 활용 시 5시간)

- micro 5pin 케이블을 통한 손쉬운 충전

- LED를 탑재 했음에도 불구하고 동급 상품 대비 가벼운 무게 (520g)


단점 

- 고음에 묻혀버리는 안타까운 저음

- 최저 볼륨이 상당히 높음

- 아웃도어용인데 반해 스크레치에 다소 약한 그릴 부 


캠핑시, 혹은 자전거 라이딩 시 사용하면 환상적인 LED Light 가 정말 빛을 발휘하는 녀석입니다. 다만, 실내에서 사용시에는 다소 사운드가 아쉽네요(특히 저음). 

0 Comments
댓글쓰기 폼